대부분 복원이라고 써놓고 튜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자동차는 복원이라고 하면서 별별 튜닝을 다 하더군요 저의 복원은 구할 수 없는 부품외에는 설계자의 설계값으로 돌리는걸 목표로 복원합니다 IC-720a는 어느장터의 유명한? 판매자로부터 고장품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튼튼해 보이는 알류미늄 바디와 튜닝 노브의 매력이 제게 강하게 어필한 결과인것 같습니다 그냥 외관만 확인하고 판매자도 릴레이문제로 출력이나 수신은 테스트 해보지 못한 상태라고 했습니다 수리자로써는 비용의 위험성을 무릅쓰는 위험한 선택이었습니다
소음의 원인을 따라가보니 필터보드의 밴드전환 릴레이 문제로 보여서 분해해보니 그 메커니즘이 독특하네요 이시절엔 이런 기술을 사용했다는게 좀...놀랍습니다(좋다는거 아닙니다) 암튼 접점이 부식되어 밴드마킹을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접점을 청소해주니 무한 반복소음과 동시에 먹통은 해결되었습니다만...밴드 전환시 소음이 너무커서 릴레이화를 나중에 꼭 해야할것 같습니다
대략 수신만 잘되는걸 확인했고...다음으로 *모든* 콘덴서와 방열구리스를 교체합니다 상당히 힘들고 시간을 요구하는 작업이라 여유시간에 하다보니 3주일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리그의 구조가 요즘 프레임이 아니고 모듈화해서 구석구석 박아두었네요 배선도 상당히 복잡해서 접점불량이 나면 추적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모듈별로 조립하고 마지막 RF AMP만 조립하면 되네요..이후에도 할일 많더군요 많은 시간과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2편으로~
소음의 원인을 따라가보니 필터보드의 밴드전환 릴레이 문제로 보여서 분해해보니 그 메커니즘이 독특하네요 이시절엔 이런 기술을 사용했다는게 좀...놀랍습니다(좋다는거 아닙니다) 암튼 접점이 부식되어 밴드마킹을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접점을 청소해주니 무한 반복소음과 동시에 먹통은 해결되었습니다만...밴드 전환시 소음이 너무커서 릴레이화를 나중에 꼭 해야할것 같습니다
대략 수신만 잘되는걸 확인했고...다음으로 *모든* 콘덴서와 방열구리스를 교체합니다 상당히 힘들고 시간을 요구하는 작업이라 여유시간에 하다보니 3주일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리그의 구조가 요즘 프레임이 아니고 모듈화해서 구석구석 박아두었네요 배선도 상당히 복잡해서 접점불량이 나면 추적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모듈별로 조립하고 마지막 RF AMP만 조립하면 되네요..이후에도 할일 많더군요 많은 시간과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2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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