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전자쪽 장비들은 별탈이 없이 잘돌아가는데 기계들의 말썽이 많습니다. 특히 5월에 영입한 2싸이클엔진을 탑재한 고패드는 작고 큰 문제로 힘든 정비과정 중입니다. 미국제품이 튼튼하다지만 프레임만 크로몰리 4130이라 개튼튼하지 설계상의 결함등으로 일반상용 스쿠터처럼 전체 내구성이 튼튼한건 절대 아니네요.
얼마전 집에서 50km쯤 떨어진 국도에서 클러치 스프링이 맛이 가서 겨우 복귀했구요 이번에 강화된 헤비듀티제품으로 3개 갈았는데 7200rpm에서 붙는 타입이라 시끄럽게 생겼습니다만 스피드를 낼려고 아래제품을 구입한관계로 감수해야 될꺼같습니다. 스프링 교환방법은 유튜브에 goped clutch라고 검색하면 goped회사에서 찍어올린 영상을 참고.
6T에서 8T로 소기어를 올리고(많이 닳고 휜것도 원인). 체인은 국산오토바이 시티에이스110의 25H 캠체인을 사용합니다 1개에 4000원인데 90링크니까 2개사서 늘리면 됩니다
주문한김에 피스톤링이랑 가스킷도 주문해서 바이크가 안정되면 갈아줄려구합니다 그리고 사진은 없지만 간당간당한 스로틀케이블도 싸길래 주문함.
6월달에는 시동거는 스타터가 주행중에 박살나면서 3km를 끌면서 걷다가(시동을 못걸어서) 어느 공장에서 전동드릴로 크랭크를 돌려서 시동걸어 집에왔는데 이거 수리하는데 60$정도 들었네요. 원인은 나의 실수구요 시동줄을 당길때 줄길이 이하로 당겨야지 욕심내서 길게 당기면 축이 부서져서 대형사고가 납니다(설명은 쉽지않음) 그외 대기어를 85T ---> 55T로 교환해봤는데 최고속은 늘어났는데 체인이 찍히는등 별별 부작용이 생겨서 이번에 85T + 8T로 만들어 타볼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2싸이클엔진 타는 맛이 정말 좋고 60Km로 쥐어짜듯 달리고있으면 리터급 바이크를이 엄지척해주면서 지나가는데 엄청 웃기더라구요 ㅋㅋㅋ. 정비끝마치고 태풍지나가면 어디 한적한곳으로 달려보고 사진몇장 올려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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